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추석을 앞두고 모바일 홈쇼핑에서 불고기 등 축산물 관련 상품 구매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홈쇼핑모아에 따르면, 지난달 31일부터 1주일간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축산물 관련 상품 구매는 전월 동기대비 255.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불고기가 264.5%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LA갈비 등 갈비 구매도 195.8% 늘었다.
같은 기간 추석 선물로 인기 상품인 과일도 63.9% 구매가 증가했다. 과일 중에서는 사과(72.1%)와 귤(38.3%)의 구매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식품(46.8%)을 추석 선물로 준비하는 이들도 크게 늘었다. 건강식품 상품군 중 홍삼(100%)과 오메가3(55.4%)의 구매가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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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수산물의 경우, 갈치(40.4%)와 굴비(24.3%)의 구매가 증가했다.
홈쇼핑모아는 이달 13일까지 SK스토아와 함께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으로 쇼핑엔티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15% 할인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