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 케이스부터 가전 제품까지...이젠 구독한다

삼성·LG, 관련 상품·서비스 속속 출시...MZ 세대 라이프스타일 겨냥

홈&모바일입력 :2021/09/06 16:04    수정: 2021/09/06 16:10

구독형 서비스가 신문·책·영화 등 콘텐츠를 넘어 전자기기 액세서리 및 생활가전 제품으로까지 확장되고 있다. 특히 제조업체들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타 분야의 기업과 협업해 제품과 연계된 새로운 구독형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출시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3' 구매자를 대상으로 '삼성 케어플러스 케이스구독형' 서비스를 출시했다.

'삼성케어플러스 케이스구독형' 서비스는 '삼성 케어플러스 스마트폰 파손보장형'에 정품 케이스 제공 서비스를 결합한 월 정액형 상품이다.

갤럭시Z플립3 실리콘 커버 with 링, 실리콘커버 with 스크랩.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에 따르면 1년간 구독 시, '삼성케어플러스 스마트폰 파손보장형'를 가입하고, 정품 케이스 2개를 별도 구매하는 것 대비 최대 30% 비용이 절감된다.

월 1만원 내외의 월 구독료를 지불하면 서비스 가입일 기준 2주 후에 첫 번째 케이스를, 6개월 후에 두 번째 케이스를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Z플립3 정품 케이스는 카페 노티드·젝시믹스 등 40여개 브랜드와 함께 기획한 콜라보 액세서리를 결합해 특별한 감성을 연출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갤럭시 고객들이 일상에서 더욱 자유롭게 모바일 라이프를 펼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또한 식품업체, 삼성카드와 협업해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 '마이 큐커 플랜'도 새롭게 선보였다.

8개 식품사 직영몰에서 밀기트·가정간편식(HMR)을 포함한 다양한 식료품을 약정 기간에 매달 일정 금액 이상 삼성카드로 구매하면 비스포크 큐커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7월 비스포크 큐커 출시 기념으로 진행된 네이버쇼핑 라이브에서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의 90% 이상이 마이 큐커 플랜 가입자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큐커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새로운 방식의 집밥을 만들 수 있는 기능뿐만 아니라 제품 구매 방법에서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완전히 새롭게 접근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에코시스템을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사진=LG전자)

LG전자는 최근 포장김치를 맞춤 보관할 수 있는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했다.

LG 디오스 김치톡톡은 CJ제일제당 비비고, 대상 종가집, 풀무원 포장김치 9종을 인공지능을 통해 맞춤보관할 수 있다. 인공지능 맞춤보관 기능은 고객이 구매한 포장김치를 김치냉장고가 인식해 최적의 온도와 시간으로 알맞게 익혀준다.

관련기사

LG전자는 포장김치 맞춤 보관 기능을 김치냉장고에 적용하는 것뿐 아니라 LG 씽큐 앱의 'LG 스토어'를 통해 포장김치를 정기구독 형태로도 판매한다.

LG전자 관계자는 "구독형 서비스는 결국 고객 편의성 증가에 대한 메시지"라며 "고객이 더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