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만 14세 미만 발급 가능한 선불카드 '아이부자' 출시

연령 따라 이용액 한도 달라

금융입력 :2021/08/26 15:46

하나은행이 만 14세 미만 유소년도 만들 수 있는 선불카드 '아이부자 카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본인 명의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연령 제한 없이 모바일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만 14세 미만의 경우 부모의 휴대전화 인증 동의 절차를 거치면 신청이 가능하다.

전국 일반 신용카드 가맹점 어디서나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며, 티머니 선불 교통카드 기능도 선택할 수 있어 대중교통 등 티머니 사용처에서 이용도 가능하다. 하나카드 원큐페이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모바일과 온라인 결제 기능도 추가해 결제 편의성을 높였다.

아이부자 카드는 이용 한도에 차등을 두는 방법을 통해 건전한 소비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만 14세 이상은 1회 최대 50만원, 1일 최대 5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나, 만 14세 미만 자녀 회원의 경우 1회, 1일 최대 5만원, 월 최대 50만원으로 이용 한도가 정해졌다.

관련기사

이외에도 '아이부자' 앱에서는 모바일 제로페이로 간편결제, 회원 간 돈을 보내거나 본인 하나은행 계좌로의 송금, 하나은행 자동화기기(ATM)에서 수수료 없이 30만원까지 현금 인출도 가능하다.

아이부자 앱은 하나은행이 다양한 금융 활동을 경험하며 부자가 되는 건강한 금융 습관의 형성을 돕기 위해 지난 6월 출시한 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