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인, 태블릿·노트북 할부 구매에도 쓴다

BNPL 업체 플렉스페이와 결제 서비스 제휴

컴퓨팅입력 :2021/08/23 13:00

가상자산 페이코인(PCI)으로 애플 아이패드프로나 맥북, 삼성 갤럭시북 등 플렉스페이가 공급하는 모든상품의 렌탈과 할부 구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선구매 휴결제(BNPL) 업체 플렉스페이는 페이코인 운영사인 다날핀테크와 BNPL 플랫폼에 가상자산 결제를 적용하기 위한 사업 제휴를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BNPL은 소비자가 대금 결제 없이 일단 물건을 받은 후에 여러 차례에 나눠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신용이 낮아 신용카드를 만들지 못하는 MZ 세대(밀레니얼+Z)의 호응을 얻으며, 지급결제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미국 온라인결제서비스 업체 스퀘어는 최근 호주 BNPL 업체 ‘애프터페이’를 33조원에 인수하기도 했다.

플렉스페이와 다날핀테크가 가상자산 결제 제휴를 맺었다.

플렉스페이는 BNPL플랫폼에서 PCI로 렌탈, 할부 구매시 약 10~15% 사이의 리워드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용카드가 결제 청구 할인을 해주는 것처럼 플렉스페이 이용 고객은 페이코인 일정 사용량에 따라 추가 리워드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김연수 플렉스페이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스마트 간편분납결제 플랫폼에 국내 최초로 가상자산 결제를 결합하게 됐다"며 "하이엔드급 가전제품이나 명품, 그리고 해외여행 서비스까지 확대해 국내의 BNPL시장을 리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페이코인은 2019년 서비스 오픈 이후 2년간 약200만 명의 앱 사용자와 국내 7만 개 이상의 가맹점을 확보하며 확장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