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에서 '미니보험 선물' 가능해져

카카오커머스, 반려동물·여행∙레저 등 생활 밀착형 미니보험 12종 출시

인터넷입력 :2021/08/23 10:10    수정: 2021/08/23 10:11

카카오커머스가 보험 모바일 상품권 1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용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반려동물·여행·레저·실버보험 등 생활밀착형 미니보험 상품을 접할 수 있다.

보험은 ▲원데이 골프 홀인원 보험 ▲차박 보험 ▲등산 보험 등 여행∙레저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 보장 상품 ▲애견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펫보험 ▲부모님을 위한 효도 보험 등으로 구성됐다.

‘다이어트 응원 보험’과 1인 가구를 위한 ‘싱글 안심보험’ 등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보험도 있다.

(사진=카카오커머스)

보험 상품의 온라인 판매는 지난해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되면서 가능해졌다. 카카오커머스는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사업자 중 하나인 쿠프파이맵스와 제휴를 통해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커머스 플랫폼에선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

관련기사

사용자는 ‘교환권 사용하러 가기’를 누르면, 보험사 상품 청약 페이지에 바로 접속할 수 있다.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쿠폰번호만 입력하면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모바일 교환권 선물 종류도 다양해지는 추세”라며 “교환권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끔 편의성을 강화했다. 보험 상품 출시로 온라인 미니보험 시장은 한층 활성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