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 북플라자와 스릴러 소설 3편 오디오북 출시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08/20 11:22

오디오북 스트리밍 서비스 ‘스토리텔’이 베스트셀러를 휩쓴 북플라자 ‘스릴러 소설’ 3편을 오디오북으로 독점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스토리텔은 북플라자와 협업해 해외 스릴러 소설 봉제인형 살인사건, 꼭두각시 살인사건, 돌이킬 수 없는 약속 등을 완독형 오디오북으로 단독 공개한다. 이번 오디오북은 전문 성우의 흡입력 있는 낭독을 통한 스릴러 장르 특유의 세밀한 심리 묘사로 듣는 몰입도를 높였다.

봉제인형 살인사건은 영국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오른 다니엘 콜의 데뷔작으로, 신체 여섯 부위를 바늘과 실로 꿰매어 붙인 변사체가 발견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 추리소설이다. 전 세계 32개국에 번역 출간된 이 작품은 국내에서 스테디셀러로 큰 사랑을 받았다. 꼭두각시 살인사건은 봉제인형 살인사건 이후 모방범죄가 발생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뤘다. 봉제인형 살인사건 시리즈는 영국에서 TV 드라마로 제작이 확정됐다.

스토리텔_보도자료 삽입 이미지

일본 야쿠마루 가쿠의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은 주인공이 과거에 저지른 죄와 15년 전에 했던 어떤 약속을 둘러 싸고 벌어지는 미스터리 소설이다.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이자 장기간 국내 종합 베스트셀러 1위 자리에 오른 화제작으로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역주행 베스트셀러가 됐다.

관련기사

스토리텔 박세령 한국 지사장은 “스릴러 장르는 북유럽에서 오디오북 청취의 50% 이상을 차지할 만큼 마니아층이 두터운 장르로 국내에서도 잠재력이 높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스릴러 팬들의 귀를 즐겁게 할 화제의 스릴러 소설을 오디오북으로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스토리텔은 스웨덴에 본사를 둔 글로벌 오디오북 스트리밍 서비스로, 전 세계 25개국에 진출하여 50여개 이상의 언어로 오디오북을 서비스하고 있다. 다양한 영미권 오디오북을 단독으로 제공할 뿐 아니라 국내외에서 화제가 됐던 한국 작품을 영어 오디오북으로 자체 제작해 글로벌 사용자를 위한 오디오북으로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