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연구소, ‘청소연구소’ TV 광고로 알린다

안전하고 재미있는 ‘N잡 업무’로 청소매니저 소개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08/20 09:36    수정: 2021/08/20 09:37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를 운영하는 생활연구소(대표 연현주)가 국내 홈클리닝 시장 인식 제고와 청소 매니저 확대를 위한 TV 광고를 20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지상파 방송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공개된 이번 광고는 세계적인 'N잡' 열풍 속에서 청소매니저를 소개하고 새로운 일자리로서의 긍정적 잠재력과 근무자의 만족 요소를 총 네 가지 시리즈로 구성해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영상은 홈클리닝 대표 플랫폼으로 청소연구소가 상황에 맞는 일자리 제공은 물론 업무교육, 업무안전까지 책임지는 캠페인이다. 누구나 원할 때 청소매니저 업무를 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청소연구소 광고

또 ▲유연한 근무 ▲보수 즉시 정산 ▲매니저 교육 ▲재능 발휘 등의 총 네 가지 상황으로 일을 마주하는 순간을 각각 소개하고 여기에 "내가 하고 싶은 일"이라는 공통 메시지를 제공한다.

이번 광고를 제작한 BAT는 기획 단계에서 타깃의 니즈를 심층 분석, 기업의 특장점을 사용자가 겪을 만한 상황에 대입해 서비스가 가진 강점을 소구하는데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청소매니저 업무를 '새롭고 긍정적인 일'로 인지시키고 진입 장벽을 낮춰 모두가 편히 도전하게 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플랫폼이 가지는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시장을 개선하고 선도해 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서울과 6대 광역시, 경기도 주요 지역을 포함해 3천700만 명 인구 거주 지역에 서비스를 운영 중인 청소연구소는 업계 최고 대우로 청소매니저를 모집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