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형수)는 경기도 안성시와 연천군에 모노 공공기관 만족도 조사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공공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고객 만족도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기존 만족도 조사는 주로 외주 용역으로 년간 1~2회 조사 시행에 그쳐, 조사의 실시간성과 결과의 정확성 및 연속성 확보에 한계가 있었다.
모노커뮤니케이션즈는 공공기관 만족도조사에 대한 전문성과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 중이다. 이러한 노력에 따라 강남구청, 하남시청, 양구군청, 의성군청, 무안군청, 경찰청, 해양경찰청 등 최근 도입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관련기사
- 모노커뮤니케이션즈, 성북구 통합메시징시스템 사업 완료2021.08.18
- [영상] 일방적 문자 발송에서 양방향 소통 창구로…모노커뮤니케이션즈2020.05.07
- HPE, 상업용 오픈랜 구축 솔루션 출시2021.03.31
- SAP코리아, 롯데케미칼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구축2021.08.17
작년 11월에 시스템 도입을 완료한 하남시에서는 올해부터 본격적인 시스템 운영을 시작하였고, 법정민원 만족도, 국민신문고 만족도, 콜센터 만족도 등 다양한 민원업무에 대한 만족도 평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노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안성시과 연천군은 이번 실시간 만족도조사시스템을 도입하여, 실시간 조사 및 결과를 바탕으로 신속한 개선방안을 제공하여, 대민 서비스 품질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