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12일 2분기 매출 4천593억 원, 영업이익 1천742억 원, 당기순이익 1천41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6.9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0.34%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16.59% 늘어났다.
크래프톤은 2분기에 PC 및 모바일, 콘솔 분야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전체 매출 중 글로벌 매출 비중은 94%를 기록했다.
PC 게임 매출은 플레이어언노운스배틀그라운드를 중심으로 전년 동기대비 23.1% 증가한 886억 원을 기록했다.
2분기에는 과금 이용자 층이 확대되며 역대 최고치의 게임 내 ARPU(가입자 당 평균매출)를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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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매출액 역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전년동기대비 4.3% 증가한 3천542억 원을 기록했으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드림모션 등 신규 자회사 인수 ▲사업 성장에 따른 인력 채용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서비스를 위한 서버 확충 등으로 영업비용이 늘어난 데에 영향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