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는 12일 2분기 매출 589억 원, 영업이익 52억 원, 당기순이익 8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8% 감소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1%, 49% 줄어들었다.
PC 및 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269억 원으로 웹보드 게임과 일본 자회사 게임온의 비수기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9% 줄었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액은 31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 하락했다. 이는 기존 모바일 게임들의 매출 하향 안정화가 지속되고 있는 데에 기인한다.
네오위즈는 신작 출시로 하반기 실적 개선에 나선다. 지난 8월 7일 스팀에 정식 출시한 블레스언리쉬드 PC는 첫 주말 동시 접속자 수 7만 명을 돌파하고 글로벌 동시 접속자 수 9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더해 MMORPG 카테고리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흥행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와 함께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 스컬은 올 여름 닌텐도스위치로 출시된다. 3분기 내 출시를 목표로 스컬만의 독특한 게임성을 살려 글로벌 시장에서 또 한번 흥행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언소울드, 블레이드어썰트 등 연내 출격할 인디 게임들도 막바지 작업 중이다.
모바일 게임은 드루와던전, 데스나이트 키우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과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매출 증대를 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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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는 완성도 높은 자체 개발작을 통한 장기 성장 기반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5월 트레일러 영상이 첫 공개되며 게이머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P의거짓을 비롯, 아바(A.V.A) 차기작 외 개발 중인 다수의 신작 프로젝트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개발사로 도약해 나갈 예정이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이번 블레스 언리쉬드 PC 성과를 통해 네오위즈의 개발 역량을 입증한 만큼 차기작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며“준비 중인 프로젝트들을 빠른 시일 내에 공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