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메타버스 인플루언서 '이프렌즈' 모집

3개월 간 이프랜드 홍보·모임 활동

방송/통신입력 :2021/08/05 10:04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아바타로 활동하는 신개념 인플루언서 그룹인 ‘이프렌즈’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프렌즈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메타버스 세상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메타버스 대중화를 견인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만 14세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8월 23일까지 이프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이프렌즈 지원 웹사이트(에서 지원할 수 있다. 공모 결과는 8월 중 개별 통보 및 고지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아바타로 활동하는 신개념 인플루언서 ‘이프렌즈’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일상 토크부터 전문 토론·개그·강연 등 다양하며, 어느 분야든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이달 중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 외에 이프랜드 iOS 버전을 선보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으로, 이프렌즈 역시 안드로이드 및 iOS 디바이스 구분없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이프렌즈로 선발되면 8월부터 3개월 동안 ▲이프랜드 모임 진행 ▲다른 모임 놀러 가기 ▲커뮤니티 구축 ▲이프랜드 홍보 등 이프랜드 안에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관련기사

SK텔레콤은 이프렌즈들에게 이프랜드 여행자 웰컴 키트와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모임 활동 성과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메타버스 세상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사업담당은 “이프렌즈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세상과 현실을 연결시켜 주는 초기 개척자와 같다”며 “이프렌즈로 활동하며 우리와 함께 이프랜드를 키워 나갈 재능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이프렌즈가 메타버스 세상에서 무한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