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이널리시스, 캐셔레스트에 가상자산 모니터링 솔루션 공급

컴퓨팅입력 :2021/08/04 10:25    수정: 2021/08/04 12:11

블록체인 분석 업체 체이널리시스는 가상자산 거래소 캐셔레스트에 암호화폐 규정 준수를 위한 실시간 거래 모니터링(KYT)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4일 밝혔다.

캐셔레스트는 KYT 솔루션 도입을 통해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을 강화하고, 금융당국의 규제 준수에 적극 협조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캐셔레스트는 잉카인터넷과 공동 개발한 비정상 거래 감지(FDS), 고객 신원확인(KYC) 등의 관련 솔루션을 도입했다. 또 지난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도 획득했다. 

캐셔레스트 운영사 뉴링크 박원준 대표는 "캐셔레스트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거래와 안전한 자산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책임감 있는 자세로 항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체이널리시스 KYT 도입으로 보다 강력한 AML, FDS 및 KYC 프로그램을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백용기 체이널리시스 한국 지사장은 "체이널리시스는 AML 전문 기업으로서 캐셔레스트와의 전략적 파트너로 협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체이널리시스는 지난 6월 시리즈 E 투자 유치를 발표하여 1억 달러를 조달했고 기업 가치를 42억 달러(4조7천억원) 이상으로 끌어올렸다. 체이널리시스는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실현에 확보한 자금을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