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젯누리, 'ICT 중소기업 정보보호 컨설팅 및 보안 솔루션' 공급 기업 선정

컴퓨팅입력 :2021/07/28 15:41

지능형 화이트리스트 기업 위젯누리는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의 ‘2021년 ICT 중소기업 정보보호 컨설팅 및 보안솔루션 도입 지원 사업’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ICT 중소기업 맞춤형 정보보호 컨설팅 및 솔루션 지원을 통해 실효성 높은 정보보호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고, ICT 영세기업들이 저예산으로 지속 가능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지원하여 정보보호 기초 역량 확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위젯누리는 제품의 우수성, 가격 안정성, 서비스 역량, 기업 안정성을 포함한 종합 평가를 거쳐 보안솔루션 분야의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 안티 랜섬웨어 ‘랜섬디펜스’와 소프트웨어 관리 솔루션 ‘소프트필터’를 제공하게 됐다.

위젯누리

랜섬디펜스는 인증, 행위, 미끼 탐지 등 다계층 방어를 구축한 안티 랜섬웨어다. 랜섬디펜스는 화이트리스트 기반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신종 변종 랜섬웨어에 강점을 가졌다. 소프트필터는 지능형 화이트리스트 기반으로 화이트리스트와 소프트웨어를 등급별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관리 솔루션이다. 소프트필터는 수집기간 없이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즉시 화이트리스트를 구성할 수 있다.

관련기사

위젯누리는 “코로나 이후 재택근무가 일상화가 되고 사이버 위협에 취약한 중소기업을 타깃으로 한 사이버 공격이 급증하고 있다”며 “치명적이고 고도화된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빠른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또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신뢰된 소프트웨어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려 중소기업의 사이버 위협 대응력을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