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미니6, 홈 버튼 없이 8.3인치 화면"

디스플레이 시장 분석가 ‘로스 영’ 전망

홈&모바일입력 :2021/07/27 08:30

최근 6세대 아이패드 미니와 관련한 소식이 잇달아 나오고 있다.

맥루머스 등 주요 외신들은 최근 디스플레이서플라이체인컨설턴트(DSCC) 창업자 로스영의 트위터를 인용해 6세대 아이패드 미니에 8.3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라고 전했다.

차세대 아이패드 미니 렌더링 (사진=프론트페이지테크 웹사이트)

그는 올 가을 출시 예정인 아이패드 미니6에는 홈 버튼이 사라지고 베젤이 좁아져 현재 7.9인치 디스플레이보다 큰 8.3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추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애플 전문 분석가 궈밍치 애널리스트는 이전에 새 아이패드 미니가 8.5~9인치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블룸버그 마크 거먼 기자는 아이패드 미니6이 슬림해진 베젤과 함께 더 큰 디스플레이를 가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새 아이패드 미니의 홈 버튼 탑재 여부에 대해서는 시장의 전망이 엇갈렸지만, 최근에는 홈 버튼없이 페이스ID를 채택하거나 전원버튼에 터치ID 기능을 갖춘 아이패드 에어5와 유사한 디자인을 갖추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관련기사

또, 아이패드 미니6에는 A14 칩 또는 A15 칩이 탑재될 예정이며, 라이트닝 포트 대신 USB-C 포트를 갖추게 될 것으로 보인다.

대만 매체 디지타임스는 최근 새 아이패드 미니가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가질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지난 주 로스 영은 아이패드 미니6에는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아닌 표준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