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디지털 영업 앱 ‘라이프 프로’ 구축

가입설계·인수심사·청약 스마트폰 처리

금융입력 :2021/07/26 11:19

한화손해보험은 26일 설계사가 보험 영업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영업 지원 앱 ‘라이프 프로(LIFE Pro)’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라이프 프로는 전속 재무설계사(FP)는 물론 교차·법인보험대리점(GA)설계사 등 한화손보 상품을 판매하는 모집인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앱이다. 가입설계, 인수, 청약, 설계사 채용과 같은 영업의 주요 업무를 모바일 기기로 처리할 수 있다.

한화손보 설계사는 이 앱을 통해 고객 요청 시 언제 어디서나 보험 가입 설계를 할 수 있으며 결과 또한 고객에게 즉시 전송할 수 있다. 병력 고지 같은 민감한 정보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했다.

관련기사

한화손해보험

가입 설계 후 진행되는 인수 심사 요청 역시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청약할 때에는 스마트폰 전자서명 기능을 추가했다. 설계사 채용 기능도 있어 한화손보의 디지털 손해보험 설계사(LIFE WITH) 모집에 필요한 교육·위촉 등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디지털 영업 환경에서 고객이 빠르고 편리한 경험을 하게 만드는 한편, 종이 문서도 줄여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흐름에 발맞추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