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문자·QR코드 헌금 서비스 출시

별도 앱 설치 없어도 가능

금융입력 :2020/09/14 12:43

하나은행이 자금 관리 서비스 기반 '하나 원큐 모바일 헌금'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별도로 애플리케이션(앱) 설치하지 않아도 되며 ▲문자 ▲ 교회 홈페이지 등의 인터넷 화면 메뉴 ▲ QR코드 ▲ NFC방식 등으로 헌금이 가능하다.

종교단체는 간편비밀번호(6자리 숫자) 만으로도 종교 단체별 전용 모바일 헌금에 접속하여 편리하게 헌금할 수 있다.

특히 하나은행 계좌 뿐만 아니라 타행 계좌를 이용하는 교인들도 간편하게 헌금 할 수 있고 기도문을 교인이 직접 스마트폰에 등록할 수도 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모바일헌금

아울러 집계된 데이터를 단체에서 사용하고 있는 교적정보시스템, 재정관리시스템으로 연계하여 기부금 연말 정산 지원을 간편하게 하도록 만들었다.

관련기사

실시간으로 회원들의 모바일 헌금 화면에 공지사항을 전달할 수 있고 교인에게는 기도문 작성, 종교단체에게는 헌금 완료 시 감사의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게 하여 비대면 상황에서 상호소통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하나은행 염정호 미래금융그룹장은 "대면 집합 예배가 어려운 종교단체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스마트폰에 익숙한 젊은 종교인과 현찰이 없는 사회로 가는 사회변화에 발맞추어 디지털 예배 환경 구축에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