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 ‘브랜드 멤버십 프로그램’ 출시

유통입력 :2021/07/22 16:12

동남아·대만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가 ‘쇼피몰’에 입점한 브랜드사들을 위해 ‘브랜드 멤버십 프로그램’을 공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 멤버십 프로그램’은 쇼피에 입점한 브랜드사가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체 운영할 수 있는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고객과 깊은 유대 관계를 구축해 더 많은 구매 전환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브랜드사는 웰컴 기프트, 멤버십 등급, 제품 구매시 증정되는 로열티 포인트와 같은 세부 사항을 조정해 적용할 수 있다. 가입한 고객들은 포인트를 적립해 할인 쿠폰, 사은품과 같이 브랜드사가 제공하는 독점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브랜드사는 또한 고객 프로필, 구매 패턴과 선호도를 바탕으로 고객군을 효과적으로 분석하고 관리할 수 있다. 데이터에 기반한 인사이트를 축적해 고객들에게 더 개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관련기사

쇼피 브랜드 멤버십 프로그램

쇼피는 브랜드 멤버십 프로그램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일례로 브랜드사들이 쇼피몰 브랜드 멤버십을 자사의 고객관계관리(CRM) 및 로열티 프로그램과 통합해 고객들에게 더 매끄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쇼피 매니징 디렉터 이안 호(Ian Ho)는 “시범 운영 기간 동안 멤버십 프로그램에 가입한 고객들에게서 비가입 고객들보다 두 배 더 많은 구매가 일어났다”라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사들이 쇼피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게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