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시각특수효과 및 콘텐츠 전문기업 덱스터스튜디오, 덱스터의 자회사 라이브톤과 2년간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6일 밝혔다.
덱스터스튜디오와 라이브톤은 ‘킹덤’ ‘승리호’ ‘보건교사 안은영’ ‘사냥의 시간’ 등 넷플릭스 시리즈와 영화 후반 제작작업을 담당하며 내실을 다져왔다.
넷플릭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덱스터스튜디오의 색 보정을 담당하는 DI 사업부 및 사운드 디자인과 믹싱을 담당하는 음향 관련 자회사 라이브톤과의 후반작업 협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하정수 넷플릭스 포스트 프로덕션 디렉터는 “넷플릭스가 선보이는 국내 콘텐츠가 전 세계에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건 각 분야의 뛰어난 전문성을 갖춘 국내 파트너사들과 디테일한 부분까지 함께하며 수준 높은 완성도에 집중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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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창작자들과의 협력 확대, 한국 콘텐츠의 세계적인 흥행, 그리고 국내 창작 생태계의 위상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넷플릭스는 2016~2020년 약 7천700억원 이상을 투자해 80편가량의 한국 콘텐츠를 넷플릭스 시리즈 및 영화로 전 세계에 선보이고 있다. 올해엔 5천500억원가량을 투하해 공상과학(SF) 액션 시트콤 등 다양한 장르를 공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