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1일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쏘렌토의 연식 변경 모델인 '더(The) 2022 쏘렌토'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2.5 가솔린 모델의 판매 가격이 트렌디 2천958만원, 프레스티지 3천252만원, 노블레스 3천552만원, 시그니처 3천846만원 그래비티 3천944만원이다. 2.2 디젤 모델의 판매 가격은 트렌디 3천56만원, 프레스티지 3천351만원, 노블레스 3천650만원, 시그니처 3천944만원, 그래비티 4천43만원이다.
기아는 The 2022 쏘렌토에 신규 엠블럼을 적용하고, 주 고객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사양을 트림별로 기본 적용해 매력적인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
그동안 선택사양으로 운영해 온 발광다이오드(LED) 실내등을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주력 트림인 노블레스 트림과 최상위 시그니처 트림엔 프리미엄 스티어링 휠을 탑재했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도 기본 적용했다. 최상위 시그니처 트림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안전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을 기본 적용했다.
시그니처 트림엔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그래비티'를 디젤 엔진 모델까지 확대 운영한다. 쏘렌토 그래비티는 20인치 블랙 알로이 휠과 볼륨감 있는 그래비티 전용 가죽시트를 비롯해 주요 외장 포인트를 블랙 색상으로 적용해 한층 더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기아는 The 2022 쏘렌토 출시에 이어 디지털 캠페인을 이달 중순부터 운영한다. 디젤·가솔린·하이브리드 각 엔진별 운전자의 특성을 반영한 상품성 홍보 영상을 통해 고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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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렌토는 지난해 3월 4세대 모델 출시 이후 올해 5월까지 15개월간 총 11만776대가 판매됐다. 지난해 연간 총 7만6천883대(3세대 쏘렌토 제외)를 판매해 중형 SUV 부문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기아 관계자는 "쏘렌토는 앞으로도 중형 SUV 1위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성을 제공해 지속적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아갈 것"이라며 "높은 연비, 뛰어난 실내 정숙성 등 우수한 상품성으로 높은 만족도를 선사하고 있는 'The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이달 중 추가 출시할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