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가 '2021 세계산업디자인의 날' 기념 캠페인을 디자이너 아지트와 공동 주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세계산업디자인의 날은 세계디자인기구(WDO)의 설립일인 6월29일에 맞춰진 국제 기념일로, 디자인의 가치와 디자인이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을 기리고 있다. 특히 올해는 스리니바산 세계디자인기구 회장이 직접 대한민국 캠페인 조직위원회에 축사를 전하면서 많은 글로벌 디자이너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대한민국 세계산업디자인의 날 기념캠페인, "We Are Designers"는 6월29일부터 7월2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축전 포스터제를 운영하면서도 디자인 칼럼과 문항지를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배경근 캠페인 디렉터(디자이너 아지트 운영자)는 “지식나눔 문화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올해의 디자인 칼럼은 '디자이너 아지트' 커뮤니티의 구성원이자,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인 디자이너 12인과 공동으로 집필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AB180,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공식 후원사로 참여2021.04.20
- "한국 창업 대중화 성공...내실화는 아직"2021.06.29
- 지그재그, 1년 만에 1천만 리뷰 돌파2021.06.29
- 푼타컴퍼니 식후경, 윤민창의투자재단서 시드 투자 유치2021.06.29
이어 그는 “칼럼의 대주제는 '전 세계 각양각색의 한국인 디자이너들의, 후배들을 위한 제언'이다. 사회초년생의 신분으로 매일같이 성장을 거듭해나가고 있는 후배들을 위해 다양한 경험들을 공유하고자 한다”면서 “디자이너로서의 커리어와 스킬셋을 관리하는 방법, 그리고 디자이너가 조직에서 성공적으로 자리잡기 위해 필요한 온보딩 절차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국 캠페인의 파트너십을 총괄하는 청년마케터 박윤찬 헤드디렉터와 캠페인 디자인을 담당하는 배성권 디자이너는 이번 행사에 대해 “한국은 미국에 이어서 두 번째로 많은 디자인 전공자가 졸업한다”며 “세계 각국에서 우수한 디자이너님들이 참여하시는 만큼,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수많은 디자이너 꿈나무들이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