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대표 김형진 유기윤)은 알뜰폰 브랜드 스노우맨의 유심 포장지를 친환경 재생지로 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회사는 연간 수십만개의 유심을 판매한다. 포장지를 친환경 재생지로 바꾸고 기존 3단 접지를 낱장으로 줄여 연간 38%의 관련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장 앞면에는 스노우맨 캐릭터를, 뒷면에는 유심카드 꽂이와 통신망 선택, 개통 번호 등 세부 내용을 배치했다.
회사는 유심 외에도 향후 쇼핑백, 택배 상자, 각종 판촉물 등도 지속 가능한 소재로 변경할 방침이다.
아울러 세종텔레콤은 스노우맨 유심 포장지 개편을 기념해, 데이터 추가 제공과 최대 56.6% 요금 할인을 동시해 누릴 수 있는 ‘데이터 더 드림, 100년 할인해 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요금제는 ▲스노우맨 베이직(데이터 4GB 추가 및 요금 약 1만원 할인) ▲LTE데이터선택 10G(데이터 150GB 추가 및 요금 약 1만원 할인) ▲화이트(데이터 50GB 추가 및 및 요금 약 1만원 할인) 등 총 8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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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제 가입은 신규 가입, 번호 이동 그리고 기기변경 이용자 모두 해당되며, 스노우맨 직영몰 사이트 와 전국 우체국과 다이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민협 세종텔레콤 MVNO사업팀 이사는 “스노우맨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순수하고 깨끗한 모바일 서비스’에 함의된 의미는 ESG의 가치를 담고 있다”며 “불필요함을 덜어내고, 투명하고 깨끗한 알뜰폰 서비스로써 환경과 국민의 삶 그리고 가계통신비 절감에 노력할 수 있도록 서비스와 상품 양식을 생활 속에서도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