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프롭테크(부동산+기술)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서비스 역량 강화에 나선다.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대표 한유순, 유형석)는 지난 24일 피플스테크의 블록체인 주거 서비스 통합 플랫폼 '아지트'와 신규 비즈니스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스테이션3 한유순 대표, 피플스테크 남하람 대표 등 양사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프롭테크-블록체인 협력 모델 구축 및 공동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부동산 관련 신규 서비스 및 시스템 개발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특히 다방은 하반기 출시 예정인 부동산 전자 계약 서비스 '다방싸인'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통합 마일리지 포인트 시스템과 통합 주거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다방, 부동산 전자계약 서비스 ‘다방싸인’ 공개2021.06.22
- 한경기획,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 세일즈포스 선정2021.06.03
- 다방, 전국탐방 새 웹예능 ‘다방여지도’ 공개2021.06.02
- 다방, ‘갑론을방’ 5화 홍대편 공개...망원vs신수 배틀2021.05.18
한유순 스테이션3 다방 대표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다방과 피플스테크가 블록체인 분야의 역량을 더 강화할뿐 아니라, 프롭테크 산업의 다양한 가치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임차인과 임대인, 중개인의 상생과 동반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하람 피플스테크 대표는 "양사가 보유한 IT 기술력 및 업계 노하우의 공유를 통해 기본보다 발전한 프롭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