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링크, 디지털유통대전 참가...빅데이터 유통 데이터 제공

주요 유통채널 소매유통지표 '리테일 포스 인덱스' 서비스 소개

유통입력 :2021/06/22 14:31    수정: 2021/06/22 14:42

유통 POS 데이터와 소비자 패널 빅데이터 분석 기업 마켓링크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회 디지털유통대전' 행사에 유통데이터 분석전문 기업으로 선정돼 참여한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마켓링크를 비롯해 약 200여개 기업이 참가해 미래유통산업 분야의 최신 기술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마켓링크는 대형할인, 체인슈퍼 등 주요 유통채널 및 카테고리별 소매유통지표를 제공하는 리테일 포스 인덱스(Retail Pos Index) 서비스를 비롯해 국내 주요 유통 4사 POS 데이터를 익일 제공해 주는 데일리 포스 데이터 서비스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마켓링크는 또 대형 유통업체 일별 제조사별 점포별 매출 분석 및 750만 고객들의 구매 분석 리포트 20종 등을 제공한다.

마켓링크 김새길 부사장은 "마켓링크는 대한민국 유통 POS 데이터 분석 대표 기업으로서 소비자 구매 패턴은 물론 농축산 신선상품 판매 지표 생성 및 트렌드 분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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