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홀딩스(대표 성준호)는 자체 개발한 캐릭터 ‘스마일펫’을 앞세워 캐릭터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캐릭터 ‘스마일펫’은 남녀노소에게 모두 즐겁고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
이번에 공개된 ‘스마일펫’은 총 10종으로 특별한 능력을 가진 동물들을 형상화했다. ‘스마일펫’은 스마일게이트의 그룹 가치를 내부 구성원들에게 전달하고자 개발된 스마일메이츠의 세계관과 연결되며 다양한 스토리를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스마일게이트 측은 ‘스마일펫’의 이야기로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고 표현하는 것에 적극적인 반면 불안정한 미래에 대한 현실적 고민도 함께 안고 사는 MZ세대들에게 마치 내 이야기를 하는 것과 같은 공감과 위로를 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스마일펫’을 공개하며 론칭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에 ‘스마일펫’이 공개한 외계어로 된 의문의 편지를 해독해 DM을 보내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정답을 맞힌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스마일게이트퓨처랩 SGM, AI 부문 1기 참가자 모집2021.06.16
- 스마일게이트-아마존게임즈, 로스트아크 북미 유럽 서비스 맞손2021.06.11
-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여름 업데이트 프리뷰 '로아온미니' 개최 예고2021.06.10
- 스마일게이트스토브, 생존 PC게임 켄시 출시2021.06.09
스마일게이트는 ‘스마일펫’의 이야기를 담은 인스타그램 콘텐츠 외에도 향후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 등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의 IP사업 담당 백민정 상무는 “이번에 공개한 스마일펫은 제작 초기부터 남녀노소 모두에게 보다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지구를 정복하겠다는 당찬 꿈을 가지고 등장한 스마일펫들이 좌충우돌하며 인간계에 적응하는 스토리 외에 앞으로 이들이 펼칠 숨겨진 이야기들로 더욱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 따스한 마음을 지닌 스마일펫의 목소리로 위로와 공감을 받으실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