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휠라, 공동마케팅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전용 상품 개발, 신제품 선출시 등

유통입력 :2021/06/16 08:30

11번가(대표 이상호)가 스포츠 브랜드 휠라를 운영하는 '휠라코리아'와 손잡고 코로나19로 위축된 스포츠패션 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

지난 15일 오전 서울 강동구 휠라코리아 본사에서 11번가 이상호 대표와 휠라코리아 윤근창 대표가 각 사 대표로 참석해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11번가 전용 상품 개발 ▲신제품 및 기획상품 선 출시 ▲단독 행사 강화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한다.

11번가가 축적한 판매 데이터와 휠라코리아의 상품 경쟁력을 결합해 고객에게 최적화한 맞춤형 상품들을 올 하반기부터 선보인다. 티셔츠, 가방, 신발, 아우터, 키즈 상품 등 여름 시즌 상품부터 가을/겨울 시즌 신제품, 신학기 겨냥 이슈 상품 등을 적극 발굴하고 11번가에서 가장 먼저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11번가-휠라코리아 업무 제휴 협약식 기념 촬영 사진

'선물하기', '라이브 방송' 등 11번가 서비스와 연계한 상품 판매와 고객 혜택 강화에도 집중한다. 11번가 '선물하기' 서비스로만 구매할 수 있는 선물하기 전용 패키지 상품, 1+1 상품 등을 개발하는 한편, '라이브 11'을 통한 정기적인 라이브 방송으로 휠라와 휠라키즈의 시즌별 이슈 상품, 콜라보 상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

또 11번가의 대표 쇼핑 축제 '월간십일절'과 '타임딜', '브랜드 위크' 기획전 등의 단독 행사도 강화한다. 이달 20일에는 휠라 기획전을 통해 신상 여름 티셔츠, 스니커즈, 슬리퍼 등 휠라 인기 상품군을 모아 특가에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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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호 11번가 대표는 "장르와 카테고리를 넘나드는 이색 협업으로 스포츠패션 부문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게 됐다"며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었던 스포츠패션 시장의 회복과 판매 활성화를 위해 각 사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협업 시너지를 극대화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휠라코리아를 시작으로 올 하반기 스포츠레저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사와의 지속적인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통해 스포츠레저 부문 활성화에 집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