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이 지원 및 운영하는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는 15일 부산시 5개 교육지원청, 센터 협력기관 등 유관기관 상담업무 담당자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8일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본원 ICT교육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게임과몰입 문제행동에 대한 부모역할 유능감 키우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강의에는 새롬심리상담센터 오주헌 센터장이 나선다. 지난해 강의가 부모역할 유형과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대화 방법코칭을 다뤘다면 올해는 심화과정의 일환으로 자녀의 게임과몰입 문제행동을 수정하는 훈육기술을 배우고 부모역할의 유능감을 키울 수 있도록 지도한다.
이번 강의에서는 ▲게임문제행동을 수정하는 훈육의 기술 ▲훈육 과정에서 생기는 정서 다루기 ▲자녀에게 용기와 자존감 형성을 주는 부모 역할 등 부모가 자녀와긍정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상담업무 담당자가 부모 상담에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적용 방법을 전수한다.
관련기사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2021 부-울-경 이스포츠 클럽대항전' 개최2021.04.19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네이버클라우드와 게임플랫폼 지원사업 협력 MOU 체결2021.04.12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글로벌게임센터 지원사업 시작2021.04.05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런던게임즈페스티벌 2021' 참가해 해외 투자 유치 진행2021.03.24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자녀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길어짐에 따라 게임 이용이 증가해, 부모역할이 더욱 중요해졌으며,워크숍을 통해게임과몰입자녀의 문제행동을 수정하고 훈육하는 기술 및 부모가 자녀 양육의 유능감을가질 수 있도록 상담 업무자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집단행사 방역관리 지침을 준수하여 ▲교육장소 내 소독과 환기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좌석 간 거리띄우기 등 안전에 소홀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