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대표 신중호, 이데자와 다케시, 이하 라인)의 글로벌 금융자회사 라인파이낸셜아시아가 KEB하나은행 인도네시아와 함께 10일 디지털 뱅킹 플랫폼 ‘라인뱅크’를 공식 출시했다. 이로써 인도네시아 라인뱅크는 태국 ‘라인 BK’, 대만 ‘라인뱅크’에 이어 세번째로 출시된 라인의 디지털 뱅킹 플랫폼이 됐다.
라인파이낸셜아시아는 2018년 10월 신주인수계약을 통해 KEB하나은행 인도네시아의 지분 20%를 취득한 후, 2대 주주로서 하나은행과 라인뱅크 출시를 위해 협력해 온 바 있다. 아시아 대표 모바일 플랫폼 기업 라인의 테크 전문성과 하나은행의 축적된 금융 노하우를 결합해 편리한 디지털 뱅킹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도네시아 금융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수신 서비스 론칭을 시작으로 현지 시장 특성에 맞는 다양한 금융 상품 및 핀테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영은 라인파이낸셜아시아 COO는 “인도네시아는 지리 특성상 디지털 뱅킹 플랫폼을 통한 뱅킹 서비스 가용성과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는 나라 중 하나”라면서다 “세계적으로 뱅킹 서비스 분야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라인과 하나은행이 제공하는 라인뱅크를 통해 인도네시아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라인뱅크는 일반저축과 체크카드, 공과금납부 등의 서비스를 한다. 추후 뱅킹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여 대출, 파트너십 대출, QR 결제, 상품 결제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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