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는 업무처리아웃소싱(BPO) 전문기업인 유베이스에 뉴타닉스 클라우드 플랫폼을 공급해 데이터 기반 아웃소싱 서비스 구현을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1999년 설립된 유베이스는 1만 석 이상 규모의 컨택센터와 19개의 필드 서비스센터를 보유한 국내 BPO 업계 선도기업이다. 말레이시아, 일본 등 해외로 진출해 글로벌 고객에게 가장 혁신적인 BPO 서비스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디지털화의 진행에 따라 국내 BPO기업 고객사는 기본적인 고객서비스(CS)를 넘어서 고객 선호도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데이터를 요구하고 있다. 마케팅을 개선하고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고객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하고자 한다.
동종업계는 기존 하드웨어 기반 IT 인프라의 한계치에 도달해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는 데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유베이스는 2019년부터 뉴타닉스 클라우드 플랫폼을 도입해 유베이스 클라우드인프라(UCI)로 인프라를 구축하면서 부천 중동 센터와 부천 송내 센터 두 곳에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했다. 현재 100대 이상의 레거시 서버를 뉴타닉스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전환 중이며, 유베이스 서버 시스템의 약 60%가 이에 속한다.
이로써 유베이스는 뉴타닉스를 통해 단순화된 IT 관리, 직관적인 모니터링, 향상된 확장성 및 안전성 등 혁신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뉴타닉스의 소프트웨어 기반 인프라 덕분에 고객 경험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실시간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게 되어 기업에게 더 많은 가치와 맞춤화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뉴타닉스 기반의 IT 혁신으로 인프라의 운영 효율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실제 운영업무 환경에서도 24시간 연중무휴로 원활한 고객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비즈니스 연속성을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서버 유지보수 비용을 약 45% 줄이며 전반적인 IT 비용을 절감했으며, 서버 유지보수 시간 또한 65% 감축했다.
유베이스는 뉴타닉스를 통해 노후화된 IT 인프라를 대체하고, 두 UCI 위치 간 워크로드를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었다. 기존 센터 간 시스템 이전 시 2~3일 정도 소요되었던 업무가 단 몇시간 만에 이전이 가능하여 업무연속성계획(BCP) 상황에도 빠른 대처가 가능해졌다. 또한, 24시간 연중무휴로 고객상담을 해야 하는 업무도 무리 없이 진행될 수 있었다.
유베이스 디지털 총괄 채준원 전무는 “뉴타닉스 도입은 유베이스의 클라우드 CS 플랫폼 구축 및 디지털 서비스 방향과 일치하며, 빠르게 변하는 고객 니즈에 실시간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도록 했다”며 “양사가 가진 실용주의적 비즈니스 목표를 바탕으로 서로 시너지 효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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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앞으로 유베이스는 뉴타닉스와 클라우드 부문에 대한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클라우드 인프라 고도화 및 디지털 솔루션 고도화 사업을 위해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뉴타닉스 코리아 김종덕 사장은 “기업 혁신이 한국 기업 생존의 중심이 되면서 유베이스는 업계가 나아가야 할 표본이 됐다”며 “기존 전통 IT 인프라가 시간, 노력 및 자원을 계속 할애하고 현대 비즈니스의 복잡성을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제한하는 가운데, 유베이스의 뉴타닉스 도입은 BPO 업계를 재정의하는 모범사례”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