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넷-에이블런, 비전문가 대상 데이터 분석 ·활용 전략 교육

11일까지 얼리버드 혜택...17일 오후 2시부터 4시간 진행

인터넷입력 :2021/06/03 09:00    수정: 2021/07/28 09:02

'처음 시작하는 데이터 분석과 활용 전략'을 위해 에이블런과 지디넷이 힘을 합쳤다.

비전문가를 위한 데이터 교육 전문 기업 에이블런은 지디넷과 함께 '데이터 분석과 활용 전략'을 주제로 이달 17일 4시간 동안 교육을 실시한다.

본 교육은 에이블런과 지디넷이 함께 준비한 '풀 패키지 강의'로 강의 신청만 하면 ▲빅데이터 사이트 리스트 ▲구글 클래스룸 초대권 ▲실습 참고 자료 ▲샘플 데이터 ▲사후 기획서를 모두 제공 받는다.

에이블런x지디넷

'처음 시작하는 데이터 분석과 활용 전략' 교육은 ▲나에게 필요한 데이터 준비하기 ▲탐색적 데이터 분석과 상관분석으로 변수간 관계 파악하기 ▲엑셀로 해보는 원인 분석과 미래 예측 과정으로 구성된다.

또 비전문가와 문과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인 만큼 데이터를 활용하는 목적부터 툴, 활용법까지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다루고 분석해 볼 수 있는 수준으로 설계됐다.

에이블런은 2021년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지정SW인력양성기관으로 비전문가 전용 데이터 활용 교육 과정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디자인씽킹 프로세스 기반의 창의적 데이터 활용 방안과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02

에이블런 관계자는 “모든 산업에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능력이 중요해지고 있는 지금, 문과생, 혹은 비전문가라고 마음 놓을 것이 아니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데이터에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리터러시 역량을 키워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이달 11일까지 얼리버드 이벤트 중이다. 지디넷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 '교육' 카테고리를 클릭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6월17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