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소상공인(SME)이 라이브 커머스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파트너스퀘어에 전용 공간을 확대한다.
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SME와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운영하고 있는 파트너스퀘어에 '쇼핑 라이브'를 위한 공간을 만든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판매자들이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게 돕기 위해서다.
네이버는 지난 1월 종로 파트너스퀘어에 쇼핑 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를 개방하고 SME들이 공간과 라이브 방송을 위한 설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이같은 지원을 다른 지역의 파트너스퀘어에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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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관계자는 "6월부터 종로뿐만 아니라 역삼과 홍대 파트너스퀘어에 라이브 커머스 전용 공간이 만들어진다"며 "앞으로 부산과 광주로도 확장할 계획이 있다"고 말했다.
쇼핑 라이브 전용 스튜디오에는 조명과 모니터, 짐벌 등 라이브 운영에 도움이 되는 장비가 갖춰져 있어 SME들도 전문적인 방송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파워 등급 판매자라면 누구나 별도의 장비 없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라이브가 가능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다만 전용 스튜디오를 확대해 SME들이 소비자들에게 양적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네이버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SME 교육 공간인 파트너스퀘어를 활용하기 어려워지자 파트너스퀘어TV를 운영해 여러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해왔다.
파트너스퀘어가 라이브 커머스 전용 스튜디오로 활용되면서 SME들의 전문성도 함께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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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관계자는 "매달 새로운 주제로 파트너스퀘어TV에 커머스 관련 교육이 진행된다"며 "앞으로도 SME 사업 규모와 수준에 맞게 다양한 교육과 공간을 제공하면서 함께 성장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