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6, 이렇게 나오나…"후면 카메라, 독특하네"

홈&모바일입력 :2021/05/17 16:04

구글의 차세대 스마트폰 ‘픽셀6’의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됐다고 미국 IT매체 폰아레나가 최근 보도했다.

IT 팁스터 존 프로서(Jon Prosser)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프론트페이지테크(FRONT PAGE TECH)를 통해 픽셀6의 렌더링 이미지를 최근 공개했다.

구글 픽셀6 렌더링 이미지 (사진=존 프로서, 유튜브 프론트페이지테크)

픽셀6 시리즈는 퀄컴 칩 대신 구글이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하고 있다고 알려진 코드명 ‘화이트 채플’이라는 구글 실리콘 칩이 탑재될 것으로 전망돼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유튜브 프론트페이지테크

공개된 렌더링 이미지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후면 카메라 모듈이다. 픽셀6의 카메라 모듈은 정사각형이 아닌 기기 가장자리까지 확장된 좌우로 길쭉하게 튀어나온 디자인으로, 범퍼 위와 아래 색상을 분리해 차별화를 줬다.

사진=존프로서, 유튜브 프론트페이지테크

그는 올해 픽셀6 시리즈가 픽셀6, 픽셀6 프로 2종으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했다. 구글은 과거 일반 모델보다 큰 제품의 명칭에 ‘XL’이라는 명칭을 붙였지만, 애플과 비슷하게 ‘프로’라는 이름을 붙인 것으로 분석됐다.

관련기사

픽셀6 프로 모델에는 후면 카메라 3개, 일반 모델에는 2개가 탑재될 전망이다. 디스플레이는 화면가운데 펀치홀 방식의 전면 카메라와 화면 내장 지문 센서가 장착됐다.

폰아레나는 구글이 올해 10월 픽셀6 시리즈를 발표하고 약 1~2주 후 출시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픽셀워치도 함께 소개할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