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12일 실적 발표를 통해 2021년 연결기준 1분기 매출(영업수익) 1천9억 원, 영업이익 13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5%, 34.5% 감소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각각 24.2%와 71.6% 줄어든 수치다.
지난 2월말 검은사막 북미 유럽 지역 직접 서비스 이후 약 한 달 만에 판매액 약 200억원을 달성했지만, 회계상 매출 이연으로 실제 판매액의 46% 수준만 1분기에 반영됐다.
또한 인건비는 인원 증가 및 연봉 조정으로 전분기 대비 11% 증가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매출 비중은 해외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검은사막 IP(지식재산권)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과 북미 유럽 직접서비스 효과로 1분기 해외 매출 비중이 78%를 차지했다. 플랫폼별로 보면 PC 53%, 모바일 36%, 콘솔 11% 매출을 기록했다. PC와 콘솔 비중은 64%로 전분기 대비 4% 상승했다.
검은사막은 한국 게임 MMORPG 장르 최초 '스팀' 플랫폼 판매 및 인기순위 1위에 오르며 서구권에서 성공한 대표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서비스 3주년에 접어든 검은사막 콘솔은 누적 가입자 330만 명을 돌파하며 장기 서비스 기반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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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는 2분기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기반으로 검은사막 IP와 이브(EVE)의 안정적인 라이브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붉은사막의 신규 정보 공개와 도깨비 등 신작 개발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펄어비스의 조석우 CFO는 “펄어비스는 우수한 퍼블리싱 역량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라이브 서비스는 물론, 게임의 라이프 사이클까지 강화할 수 있었다”며 “꾸준한 재무성과를 기반으로 붉은사막의 성공적인 론칭 준비에 집중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