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팀, MSX2 규격 레트로 게임기 '재믹스 슈퍼 미니' 공개

게임입력 :2021/04/30 18:53

아마추어 게임기 제작팀 네오팀은 30일 MSX2 규격 레트로 게임기 '재믹스 슈퍼 미니'를 공개했다.

재믹스 슈퍼 미니는 과거 재믹스의 정통성을 잇는 차세대 미니 게임기로, 가로 15cm 정도의 소형 크기로 HDMI 출력과 USB 단자를 지원하며 화이트 버전 700대, 블랙 버전 700대, 그리고 화이트와 블랙 버전을 합친 한정판 세트 300대로 출시된다. 과거 재믹스 슈퍼에 적영됐던 조이패드도 그대로 구현됐다.

패키지 구성은 본체와 조이스틱 1개, 그리고 설명서와 전원 연결을 위한 C타입 케이블로 구성되며, 1년간 국내 주변기기 전문업체인 테크라인에서 AS를 담당한다.

네오팀은 재믹스 슈퍼 미니와 함께 80년대 MSX2 규격에 맞는 오리지널 게임 10종을 별도로 개발했다. 32Kb 용량으로 개발된 10종의 게임은 과거의 감성과 최신 모바일게임 트랜드를 결합한 게임이다.

재믹스 슈퍼 미니에는 ▲갓오브덕후 ▲겜보이어드벤처 ▲기종싸움 ▲대충로얄 ▲무한의탑 ▲우주거북선II ▲요괴의집 등 네오팀이 개발한 오리지널 게임과 국내에서 개발된 MSX 게임 어드벤처 키드가 추가되어 있다.

이와 함께 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실제 대우전자에서 재믹스를 개발했던 엔지니어들의 축전도 기기에 담았다.

또 2인용 게임을 필요로 하는 마니아를 위해 추가 조이패드도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온라인 쇼핑몰에서 500개 한정으로 추가 구입이 가능할 예정이다.

네오팀의 이승준 기획팀장은 "재믹스가 처음 출시된 것이 1984년으로 이번 재믹스 슈퍼는 37년만에 부활한 게임기라고 할 수 있다"며 "추억을 가진 매니아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타협하지 않고 최고 퀄리티로 게임기를 제작했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유통을 맡은 김경근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부서장도 "한국 토종 게임기 재믹스를 부활시키는데 기획 단계부터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향후에도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이렇게 마니아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키덜트 제품을 공동 기획하여 내놓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재믹스 슈퍼 미니는 오는 7월 경 토이저러스몰을 통해 정식 출시되며 가격은 10만원대 중반으로 책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