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이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운영과 실시간 스트림 데이터, 컨테이너 환경 기반 머신러닝 인프라 등을 관리형 서비스로 제공한다.
레드햇은 28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레드햇 서밋 2021’ 컨퍼런스에서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인 ‘레드햇 오픈시프트 API 매니지먼트’와 ‘아파치 카프카용 레드햇 오픈시프트 스트림즈’,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이터 사이언스‘ 등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각 매니지드 서비스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구축, 배포, 관리 및 확장을 위한 능률적인 완전 관리형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개발자 생산성 저하 없이 현대 IT 운영의 복잡성을 완화하고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멀티 클라우드 상에서 공통된 기능을 제공한다.
기업 IT 조직은 기존 인프라를 유지하면서 서비스 수요 증가에 대응해야 하는 상황이다. IT 고객과 파트너는 언제 어디서나 유연하게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을 필요로 하고 있다. 레드햇의 새로운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는 기업의 클라우드 운영과 지원을 레드햇으로 전환하면서,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주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파치 카프카용 레드햇 오픈시프트 스트림즈는 위치에 관게없이 실시간 데이터 스트림을 쉽게 생성과 검색, 연결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이터 사이언스는 머신러닝 모델의 개발과 학습, 테스트를 보다 신속하게 하고, 컨테이너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컨테이너레디 포맷으로 제공한다.레드햇 오픈시프트 API 매니지먼트는 가치 창출 시간을 단축하고 API 퍼스트와 마이크로서비스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데 드는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아파치 카프카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기반한 아파치 카프카용 레드햇 오픈시프트 스트림즈는 개발팀이 스트림 데이터를 애플리케이션에 더 쉽게 포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때 데이터 스트림은 분산된 최신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를 위한 이벤트를 캡처 및 전달, 처리하기 위한 백본을 제공한다.
실시간 데이터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주요 구성 요소로, 서비스가 제공되는 모든 곳에 즉각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완전히 관리형 카프카 서비스인 아파치 카프카용 레드햇 오픈시프트 스트림즈는 개발자들이 데이터 수집 및 처리의 기본 요구 사항에 대한 걱정 없이 더 나은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구축하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파치 카프카용 레드햇 오픈시프트 스트림즈는 개발자 프리뷰 버전으로 제공되며 올해 안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오픈데이터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기반한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이터 사이언스는 인프라 요구 사항 없이 머신러닝 모델의 빠른 개발과 학습, 테스트를 제공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이터 사이언스는 레드햇 마켓플레이스의 ISV 솔루션을 포함한 엄선된 파트너 클라우드 서비스와 통합된 ‘AIaaS’ 플랫폼의 기반으로서 공통 데이터 사이언스 툴을 구현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이터 사이언스는 오픈시프트 데디케이티드와ROSA(Red Hat OpenShift Service on AWS)의 애드온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며 올해 안에 정식 출시 예정이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API 매니지먼트는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디케이티드와 ROSA의 전체 API 수명주기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관리 작업을 기본 오픈시프트 통합과 결합하면 기업은 API 퍼스트, 마이크로서비스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과 관리, 확장하는 혁신과 개발에 주력할 수 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API 매니지먼트는 고객이 단일 데브옵스 파이프라인을 통해 액세스를 제어하고 사용량을 모니터링하며 공통 API를 공유하며 전체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개선하는 자체 API 관리 프로그램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API 매니지먼트는 오픈시프트 데디케이티드와 ROSA의 애드온으로 제공된다.
새로 출시된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는 레드햇의 오픈시프트 포트폴리오에 기반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에 자체적으로 완벽하게 관리되는 쿠버네티스를 제공한다. 레드햇 고객과 파트너는 인프라 자산 및 운영 인력과 관계없이 엔터프라이즈 쿠버네티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구축할 수 있다.
레드햇이 관리하고 AWS 또는 구글 클라우드에서 호스팅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인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디케이티드는 RHEL과 네트워킹, 모니터링 등의 서비스를 관리, 통합해 운영 복잡성을 줄인다. 이를 통해 개발자가 빠르게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배포 및 실행하도록 지원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디케이티드를 데이터센터에 연결함으로써 고객은 최소한의 인프라와 운영 비용으로 보다 안전하고 유연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구축할 수 있다. 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링 글로벌 팀이 지원하는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디케이티드는 스택 전반에서 서비스를 통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을 제공해 고객이 차별화와 혁신에 주력하도록 지원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디케이티드와 함께 IBM클라우드 용 레드햇 오픈시프트, ROSA, 애저용 레드햇 오픈시프트도 공동으로 관리 및 지원되는 오픈시프트 서비스로 제공된다. 이러한 서비스는 고객의 운영 오버헤드를 줄이고 규제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며 비즈니스에 더 큰 가치를 가져오는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앤드리아니와 아우디, 일본 리서치 연구소, 펠라요, 빈치 엔진 등 주요 기업들은 레드햇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운영 오버헤드를 줄이고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환경의 확장성을 높이며 새로운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 레드햇, ‘RHEL 8.4’ 출시…차세대 엣지 컴퓨팅 지원2021.04.28
- 레드햇, 기업용 쿠버네티스 ‘오픈시프트 플랫폼 플러스’ 출시2021.04.28
- 레드햇, AWS 레드햇 오픈시프트 서비스 ‘ROSA’ 출시2021.03.26
- 레드햇·지멘스·IBM, 산업용 IoT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협력2021.03.11
이를 활용해 레드햇 파트너, ISV, 시스템 통합업체는 고객에게 새로운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고객은 레드햇 오픈시프트에서 테스트되고 인증 및 지원되는 레드햇 마켓플레이스의 솔루션을 포함하여 기술 파트너의 제품과 함께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레드햇 제품 및 기술 부문 상무이사 맷 힉스는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IT 리더는 원하는 IT 환경에서 필요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며 “레드햇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는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잠재력을 가로막는 장벽들을 제거하고 클라우드 규모의 인프라 관리의 기존 오버헤드를 제거해 고객에게 새로운 시대와 미래의 기회가 열릴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