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27일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V4(Victory For)’에 ‘신화’ 등급 무기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전 클래스 대상 최상위 등급의 ‘신화’ 무기를 선보였다. ‘신화’ 무기는 게임 내 획득한 아이템으로 제작 가능하며, 일정한 강화 등급에 도달하면 잠재돼 있던 새로운 능력이 부여된다.
‘V4’에서는 무기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신화’ 등급의 방어구, 장신구도 순차적으로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잠재력 ‘끈기’도 추가했다. ‘투지’, ‘인내’, ‘통찰’, ‘의지’에 이은 다섯 번째 잠재력으로, ‘끈기’를 개방할 경우 치명타 저항, PvP 추가 방어력, 범위형 공격 피해 감소 등 3종의 방어형 능력치가 증가한다.
또한 서버와 길드 단위로 PvP를 설정할 수 있었던 적대 시스템이 개인과의 적대 여부를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되고, ‘월드보스’와 ‘차원 난투전’에 하위리그를 1개씩 추가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와함께 회사 측은 지난 업데이트부터 캐릭터의 성장감을 높일 수 있도록 대대적인 보상개편을 진행 중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도 차원 난투전, 월드 보스 레이드 등 게임 대다수의 콘텐츠에 강도 높은 보상 개편을 선보인다.
관련기사
- 넥슨 카운터사이드, PC버전 출시2021.04.27
- 넥슨 메이플스토리, 봄 업데이트 '주목'...PC방 점유율 상승 전환2021.04.26
- 넥슨 카스온라인, 새 무기 브레이즈노바 출시2021.04.23
- 넥슨, 바람의나라:연X호랑이형님 콜라보 이벤트2021.04.22
이 밖에도 최대 레벨(20)을 달성한 신화 영혼석의 한계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영혼석 초월’ 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할 예정이다.
넥슨 측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 달 10일까지 7일 접속 이벤트를 통해 최대 ‘영웅 완장’, ‘영혼석 초월 상자’ 등을 선물하고, ‘헤렌디아 산’에서 출현하는 ‘돌아온 교환소장 누야모’를 처치할 경우 이벤트 상점을 통해 최대 ‘영웅 팔찌’ 및 ‘영혼석 초월재료’, ‘신화 영혼석’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교환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