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인기 코미디쇼 'SNL' 진행 맡는다

5월8일 방송 MC 발탁…게스트는 가수 마일리 사이러스

카테크입력 :2021/04/25 21:16    수정: 2021/04/25 22:16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 기자 페이지 구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테슬라와 스페이스X를 이끌고 있는 일론 머스크가 NBC 방송의 인기 코미디 쇼 ‘새너데이나이트 라이브(SNL)’ 진행자로 나선다.

일론 머스크가 오는 5월8일(이하 현지시간) SNL 진행자를 맡기로 했다고 씨넷을 비롯한 주요 외신들이 24일 보도했다.

일론 머스크 (사진=씨넷)

이날 방송에는 유명 가수이자 배우인 마일리 사이러스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일론 머스크가 SNL 진행을 맡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반면 마일리 사이러스는 그 동안 SNL에 다섯번 출연했으며, 이번이 여섯 번째다.

SNL 측은 이날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알리면서 머스크를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 겸 테크노킹이며, 스페이스X의 최고 엔지니어”라고 소개했다.

일론 머스크는 2010년 영화 ‘아이언맨2’에 출연한 적 있다. 또 2015년엔 인기 시트콤 ‘빅뱅이론’에 등장했다.

일론 머스크가 SNL 진행을 맡는 것은 굉장히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하지만 그 동안 SNL은 연예인이 아닌 사람을 종종 진행자로 초빙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대표적인 것인 미국 피겨스케이팅 선수 낸시 캐리건과 사이클의 전설 랜스 암스트롱이다. 루디 줄리아니, 앨 고어 같은 정치인들도 SNL 진행을 맡은 적 있다.

특히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대통령 선거 후보 시절인 2015년에 SNL 진행을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sini@zd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