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에픽 페스티벌 2021' 개최...대회에 이벤트 풍성

4월 25일 페이티벌 메인 행사 E7WC 대회 본선 1일차 생중계

디지털경제입력 :2021/04/23 11:37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에픽세븐’의 팬들을 위한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 페스티벌 2021’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이벤트부터 이스포츠 대회 등으로 꾸민 게 특징이다. 

먼저 회사 측은 오는 25일 페스티벌의 메인 행사인 ‘에픽세븐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이하 E7WC)’의 본선 1일차 경기를 진행한다. 

E7WC는 에픽세븐의 실시간 PVP(이용자 대전) 콘텐츠인 ‘월드 아레나’의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다. ‘한국’, ‘아시아’, ‘유럽’, ‘글로벌’ 4개 권역에서 치열한 예선을 뚫고 올라온 16명의 선수들이 오는 25일과 다음 달 9일 양일에 걸쳐 본선 경기를 펼친다. 

E7WC 본선을 통과한 8명의 선수들은 다음 달 30일 파이널에서 마지막 진검 승부를 펼친다. 총 상금 5만 달러(약 5천600만 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의 우승자에게는 3만 달러(약 3찬400만 원)의 우승 상금과 함께 우승 트로피가 수여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에픽세븐이 정식 론칭 한 이후 최초로 개최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라는 점에 의미를 가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픽 페스티벌 2021'.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E7WC’외에도 전세계 에픽세븐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에픽 페스티벌 2021’을 채운다. 

실시간으로 출제되는 에픽세븐 관련 퀴즈 10개를 모두 맞춘 이용자가 77만777개의 하늘석을 나누어 갖는 실시간 퀴즈쇼 ‘에픽 라이브’와 E7WC의 경기 승패를 예상해보는 승부 예측 이벤트도 진행된다.

E7WC를 포함한 페스티벌의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치러진다. 본선과 파이널 전 경기는 유튜브와 트위치 등 에픽세븐 공식 채널을 통해 생방송 된다. 

관련기사

이와함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대회 시청 안내와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참여 정보를 담은 ‘에픽 페스티벌 2021’ 공식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각종 정보 확인 외에도 무료로 제공되는 ‘페스티벌 티켓’을 발급받고 E7WC 굿즈, 영웅 루나 피규어 등 각종 상품에 자동 응모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이상훈 실장은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중심으로 모든 에픽세븐 팬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하나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에픽 라이브는 국산 모바일 게임 최초로 시도하는 실시간 퀴즈쇼인만큼 꼭 한번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