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10기 입학식 개최

현직 비영리·사회적경제 조직 중간관리자 30명 선발해 교육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04/21 11:10

아산나눔재단(이사장 한정화)이 서울 중구 신당동 아산나눔재단 사옥에서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10기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현직 비영리 및 사회적경제 조직의 중간관리자가 경영 능력과 리더십, 기업가정신을 고루 함양한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산나눔재단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10기 수강생으로 최종 선발된 30명은 전략, 인적자원, 마케팅, 재무회계로 구성된 경영 수업을 비롯해 리더십, 사회혁신, 문제해결 과정과 캡스톤 프로젝트 및 발표를 수행하게 된다. 10기 과정은 11월5일까지 7개월이며, 총 374시간의 교육과정과 국내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스터디, 2박3일의 리트릿 프로그램 등에 대한 비용은 전액 아산나눔재단에서 지원한다.

관련기사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10기 입학식

이날 입학식에 참가한 10기 입학생 오지혜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 팀장은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고, 지식을 습득해 세상의 좋은 변화를 위해 실천하겠다"고 입학 소감을 밝혔다.

한정화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가 벌써 10기를 맞이한만큼, 아산나눔재단은 분야별 국내 최고 전문가의 강의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에 참여한 수강생 모두가 전문성, 리더십, 기업가정신을 발현해 사회혁신 리더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