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BJ와 함께 하는 ‘가상현실 듀엣 노래방’ 오픈

노래 코칭, 듀엣 노래 부를 수 있어

인터넷입력 :2021/04/21 09:22    수정: 2021/04/22 14:11

집에서도 BJ와 듀엣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가상 실 노래방이 찾아온다.

아프리카TV는 21일 VR HMD(머리 착용 디스플레이) 기기를 통해 아프리카TV 음악 BJ에게 노래 코칭을 받거나 함께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가상현실 콘텐츠인 '가상현실 듀엣 노래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상현실 듀엣 노래방은 BJ와 이용자가 함께할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다. 사람들에게 친숙한 노래방을 아프리카TV의 VR 플랫폼 'AfreecaTV VR 플레이어'를 통해 집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아프리카티비, 집에서도 BJ와 듀엣 무대를…’가상현실 듀엣 노래방’ 21일 첫 선

가상현실 듀엣 노래방은 VR HMD 기기만 있다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아프리카TV의 다양한 가상현실 콘텐츠는 이용할 수 있는 AfreecaTV VR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가상현실 듀엣 노래방은 크게 두 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먼저 시나리오 모드에서는 아프리카TV의 다양한 음악 BJ에게 1대 1로 보컬 트레이닝을 받는 것처럼 직접 노래 코칭을 받을 수 있다.

노래방 모드에서는 BJ와 듀엣으로 노래를 한 소절씩 부를 수 있다. BJ와 함께 부른 자신만의 음원을 저장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아프리카TV는 이렇게 제작된 음원으로 참가할 수 있는 노래 대회 등 추가적인 콘텐츠들과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아프리카TV는 가상현실 듀엣 노래방 출시일인 21일 오후 8시 서비스 출시 기념 특집 콘텐츠를 진행한다. BJ 주영스트가 MC를 맡아 진행하는 '가상현실 특집 듀엣 노래방편'에서는 뮤지컬 배우들이 다수 출연해 가상현실 듀엣 노래방 서비스를 사용해 다양한 노래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 이용자들의 투표로 최종 우승자를 선정해 최신 VR 장비인 오큘러스 퀘스트2를 지급한다.

이용자들을 위한 시청 이벤트도 마련됐다. 실시간 투표에 참여한 유저들에게도 아프리카TV의 콘텐츠를 광고 없이 시청할 수 있는 '퀵뷰'와 아프리카TV 스타즈 캐릭터인 '백호구 피규어'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