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와인25 서비스 인기...주문 1만5천개 넘어"

GS리테일과 시너지

유통입력 :2021/04/20 09:15

GS샵은 자사 사이트에 입점한 GS리테일의 와인25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GS샵이 해당 서비스를 출시한 지난 3월 30일 이후 20일 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GS샵 고객들은 그 동안 오프라인을 통해서만 구매하던 주류를 와인 25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에서 적극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와인25서비스는 GS샵에서 구매하고 고객 근처의 GS25에서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 수령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다. 1천 종류 이상의 주류가 판매되고 있으며 론칭 이후 매일 2만명 이상의 고객들이 해당 매장에 들어와서 상품을 보고 있다. 현재까지 1만5천개 이상의 주문이 몰리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관련기사

GS샵_와인25서비스

구매 고객들을 남녀별로 나누어 살펴보면 여성이 전체의 77%로 대부분을 차지했다. 이는 기존 GS리테일의 ‘더팝’에서 주류를 주문한 고객 중 남성이 62%를 차지하던 것과 큰 차이를 보인 것으로, 이번 서비스 론칭이 주류 판매에 있어서 새로운 고객들을 불러 모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또 20~30대 남성의 GS샵 신규 유입도 늘어날 것으로 보여, 7월 이후 양사가 합병되었을 때 서로 교차하는 고객들로 인해 시너지가 더 크게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샵 마케팅사업본부장 박우현 상무는 “이번 와인25서비스는 기존 GS샵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상품을 제공해준 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리테일과의 합병을 앞두고 더 새로운 경험과 더 많은 상품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