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킥보드 공유 플랫폼 서비스 기업 빔모빌리티는 공주대학교 공과대학 총학생회와 공주대 천안캠퍼스 내 공유 전동킥보드 운영에 대한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빔모빌리티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공주대 천안캠퍼스 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요금을 제공하고, 교내 전동킥보드 안전 및 주차질서를 위한 활동을 전개한다.
빔모빌리티는 캠퍼스 내 전동킥보드의 주행속도를 시속 25km로 제한함과 더불어 이동통신사 공동 본인인증 서비스 '패스' 혹은 운전면허증 검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한 이용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한다. 나아가 교내 공학관 등 수요가 많은 지역을 주차 시 빔포인트 보상 장소로, 정문 및 후문 근방 공터구역을 주차공간으로 지정해 캠퍼스 내 건강한 전동킥보드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올룰로 공유킥보드 킥고잉, 배달의민족 배달원 할인해준다2021.04.16
- 값싸고 안전한 공유킥보드 어디?2021.03.05
- 공유킥보드 빔, 대전·청주 지역 진출2021.04.13
- 빔모빌리티, 건대 캠퍼스서 더 싸고 안전하게 달린다2021.03.25
이외에도 빔모빌리티는 주기적인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안전주행 및 올바른 주차 문화 확립을 위한 캠페인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공주대 공과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빔모빌리티 학생 기자단 프로그램 및 교내 전동킥보드 배터리 충전 아르바이트 등의 활동 등도 기획하고 있다.
강희수 빔모빌리티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공주대 천안캠퍼스 학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리한 이동수단을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빔모빌리티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협업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퍼스널 모빌리티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