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는 설계 소프트웨어(SW) 전문 기업 지더블유캐드코리아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의 전문성과 경험자산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소프트캠프의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시큐리티365'와 지더블유캐드코리아의 2D CAD 'ZWCAD'와 3D CAD/CAM 'ZW3D' 협업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시큐리티365 사업 전개에 대한 양사 협력 ▲ZWCAD, ZW3D 사업 전개에 대한 양사 협력 ▲양사의 제품 기술에 대한 컨설팅, 기술 검증 협력 지원 ▲양사 비즈니스 전개 시 우호적인 영업 파이프라인 공동 추진 등 협업을 나서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시큐리티365 내 지더블유캐드코리아의 CAD 파일 처리 기술을 확보해 기능 확대를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시큐리티365에서 CAD 파일에 대한 웹 뷰어 및 협업 편집 기능이 지원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 보안업계, '비대면' 훈풍에 2년 연속 실적 상승세2021.04.04
- 소프트캠프, 문서 편집 SW 기업 '자유소프트'에 투자2021.02.15
- 소프트캠프 원격근무 솔루션 '실드앳홈' GS인증 획득2020.12.07
- 소프트캠프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아쉬운 보안 채워주겠다"2020.11.26
최종복 지더블유캐드코리아 대표이사는 “비대면 업무 환경이 중요해진 기업 입장에서는 CAD 데이터와 설계 주요 기술 반출을 막는 것에 대해 고민이 많다”며, “이번 업무협약은 기업의 안전한 CAD 보안 환경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것이며, 소프트캠프와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협약을 맺은 만큼 적극적으로 진행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설계 업무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이사는 “각자의 위치에서 전문 역량을 보유한 두 회사의 협력으로 양사가 추진 중인 비즈니스 모델의 추진에 힘을 싣게 됐다”며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협력을 통해 양사에 긍정적인 가치 창출로 연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