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만사, 원격근무용 통합 보안 솔루션 출시

VDI·VPN·엔드포인트보안 지원…인증·보안관리·가격 상 이점 강조

컴퓨팅입력 :2021/04/08 19:06

국내 보안 기업 소만사는 원격근무 보안을 위해 가상데스크톱인프라(VDI)와 가상사설망(VPN), 엔드포인트 보안 제품을 통합한 '언택트 시큐리티 스위트'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통합된 솔루션들은 각각 원격근무에 적합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VDI는 원격근무 환경에서 망분리에 따른 보안을 지원한다. VPN은 암호화 통신을 위한 기본적인 솔루션이다. 또 원격근무자가 사용하는 PC는 악성코드 유입, 정보유출에 속수무책인 만큼 USB매체제어, 출력물 유출통제, 인터넷 통제, 패스워드 정책적용, OS패치 최신화, 공유폴더 제거, 악성코드 방어, 스크린세이버, 파일암호화 등의 엔드포인트 보안 기능이 동반돼야 한다.

 

관련기사

통합 원격근무 보안 제품인 언택트 시큐리티 스위트의 경우 인증 한 번에 VDI와 VPN, 엔드포인트 보안 인증을 완료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엔드포인트가 안전한 환경에서만 사내 네트워크 접속을 허용해주는 기능도 통합 보안 솔루션만의 강점으로 꼽았다. 유지관리 및 가격 부담이 덜한 점도 내세웠다.

소만사 로고

소만사에서 연구개발을 총괄하는 김태완 연구소장은 “특정 분야의 전문 솔루션 도입과 통합관리는 보안 역사 30년간 끊임없이 언급된 논쟁사항이었다”며 “MS 오피스 통합 사례에서 보듯 금은동 메달권에 드는 해당 분야 최고 수준의 솔루션을 통합한다면, 고객은 개별 솔루션 도입보다는 통합된 솔루션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