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온-세종대 연구팀, AI 향기추천 알고리즘 개발

"AI 향기마케팅으로 향기산업 미래가치 높일 것”

중기/벤처입력 :2021/04/01 09:11    수정: 2021/04/01 09:11

센트온(대표 유정연)은 세종대 빅데이터 연구팀과 공동으로 인공지능(AI)을 이용한 'AI 향기 추천 알고리즘'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인공지능을 이용한 향기 추천 알고리즘 개발 주제로 진행 한 이번 프로젝트는 세종대 우종필 교수 연구팀과 센트온 연구팀이 협업으로 진행됐다. 2019년 코리아 빅데이터 어워드 공로자부문 통계청장상 수상한 바 있는 세종대학교 경영학과 우종필 교수 빅데이터팀은 국가, 대기업의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업계 내 빅데이터 전문그룹이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는 “향기는 전문 조향사의 감각과 경험에 의해 만들어진다”면서 “세종대 연구팀과 첨단 과학기술인 AI를 활용하여 차원이 다른 다양한 향기마케팅을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유정연 센트온 대표(왼쪽), 우종필 세종대 교수

이어 유 대표는 "AI를 이용한 향기 추천 알고리즘 개발에 성공해 기업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향기추천을 통해 AI알고리즘을 활용, 미세한 부분까지 반영한 완벽한 향기 마케팅이 가능케 됐다"고 설명했다.

세종대 우종필 교수는 “AI를 활용한 새로운 향기마케팅은 차원이 다른 새로운 시대를 여는 것과 같다”면서 “센트온이 20년간 축적해 온 향기 빅데이터와 AI의 엄청난 학습량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다. 향기 알고리즘 개발 성공으로 향기개발 시 고객 니즈에 기반한 맞춤형 향기추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