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대표 장인수)는 오픈 API 운영관리 플랫폼 ‘인젠트 APIM’을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하고 공공부문 시장공략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레거시 시스템과의 효과적인 연계 방안인 APIM은 API를 생성, 게시하고, 인증 및 보안, 정책, 통제, 검색, 서비스 개발, 사용/분석/최적화에 이르기까지 API 라이프사이클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지난 1월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국내 최초로 획득한 ‘인젠트 APIM’은 대내외 기업 연계, 그리고 오픈 API 운영, 관리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단일 플랫폼 기반의 제품 라인업으로, 비용 절감과 기존 업무 영향 최소화, 유지관리 용이성 등을 고려해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오픈API플랫폼이다.
인젠트 APIM은 API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한 API 게이트웨이, API 사용자 및 개발자를 위한 API 포털, API 개발 생산성 향상 및 기간 단축을 위한 API 매니저로 구성되어 있다. APIM을 활용하면 기업의 내/외부 API를 쉽게 통합하여 비즈니스 민첩성과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다.
다양한 금융사의 대량 트랜잭션을 처리하고 있는 인젠트 연계 솔루션 엔진을 기반으로 게이트웨이 및 포털, 관리 기능이 확장되어 지난 20년간의 연계 노하우가 담긴 기능들을 지니고 있으며, 기존 시스템 변경 없이 오픈 API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련기사
- 인젠트, 마이데이터 비즈니스 오픈 API운영전략 상담 지원2021.01.12
- 인젠트, 오픈소스DBMS 플랫폼 ‘엑스퍼DB’ GS인증 1등급 획득2020.12.22
- 인젠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시스템 특허 등록2020.12.15
- 인젠트, K-DA 데이터 컨퍼런스서 데이터 댐 혁신 전략 제시2020.12.04
장인수 인젠트 대표는 “공공, 민간분야의 APIM구축 레퍼런스를 통해 제품의 우수성과 안정적인 수행능력을 인정받았다”며 “이번 나라장터에 인젠트 APIM v2를 등록함으로써 공공기관에서 마이데이터 비즈니스를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현재 인젠트 APIM은 금융당국에서 수행하고 있는 마이데이터사업을 포함하여 교통, 국방분야의 Open API 시스템 구축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민간분야의 금융, 물류, 서비스, 유통 분야로 사업을 전개해 나아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