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9년 연속 1위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인덕션 등 3개 품목서 1위 선정

홈&모바일입력 :2021/03/25 10:42

SK매직이 한국능률협회(KMAC)가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인덕션(전기레인지) 등 3개 품목에서 각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K-BPI는 국민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각 산업의 제품, 서비스 등 브랜드를 측정하는 지수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해당 부문별 1위 선정과 함께 매년 공표하고 있다.

SK매직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인덕션(전기레인지) 등 총 3개 부문에서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 지난 1993년부터 식기세척기 사업을 시작한 SK매직은 올해 최고점을 기록하며 19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좌)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멀티 플렉스 광파오븐, 더블 플렉스 인덕션 레인지. (사진=SK매직)

전기오븐도 광파, 직화오븐 등 복합오븐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인덕션(전기레인지) 부문에서도 인지도, 선호도 등에서 압도적인 점수 차로 1위 자리를 차지하며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SK매직은 지난해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인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 1월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2021 CES'에서 정수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등 3개 제품이 CES혁신상을 수상했다. 특히,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지난해 CES혁신상과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인 '미국 IDEA 2020' 디자인 어워드 에서 식기세척기로는 최초로 최고상인 '대상(GOLD)'을 차지했다.

관련기사

SK매직 관계자는 "이번 수상 쾌거를 거둔 식기세척기, 전기오븐, 인덕션 뿐 아니라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직수형 정수기 등 총 6개 부문에서 시장 1위를 차지할 만큼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의 차 정비·관리 부문에서는 SK매직의 모회사 SK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스피드메이트가 19년 연속 1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