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이 콜센터 IT시스템 이원화 구축을 완료하고 고객 서비스 향상에 나선다.
공영쇼핑은 서울 상암과 가산 IDC(인터넷데이터센터) 두 곳에 콜센터 IT시스템을 지리적으로 이원화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어느 한 곳에서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24시간 중단 없이 콜센터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
공영쇼핑은 지난해에만 신규가입고객 450만명을 유치, 증가한 고객 수요를 소화하기 위해 회선도 늘렸다. 자동주문 회선은 기존 1천20회선에서 300회선 증가한 1천320회선, 상담원 회선은 기존 330회선에서 100회선 증가한 430회선으로 늘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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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콜센터 IT시스템 이원화와 회선 증설을 통해 고객 서비스 향상에 더욱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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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쇼핑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고객 상담센터를 상암과 구로에 분산해 운영 중이다. 출입시 체온측정, 출입자를 전신 소독할 수 있는 방역게이트 설치, 칸막이 설치, 좌석간 1m 60cm 거리 유지 등을 실시하고 있다. 재택근무 제도도 도입해 운영 중이며, 점차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증가하는 고객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콜센터의 IT시스템을 고도화했다"며,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방역수칙 준수 및 관리를 통해 보다 친절하고 신속 정확한 고객응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