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회는 대국민 인지도가 낮은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 명칭을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소비자포털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이름으로 변경하기로 하고 국민을 대상으로 네이밍공모전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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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드림은 소비생활 모든 단계에서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피해구제를 지원하기 위해 2018년 5월부터 운영 중인 포털사이트다. 방문자 수는 첫해인 2018년 141만명에서 2019년 197만명, 2020년 347만명을 기록했다.
다음 달 18일까지 행복드림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 참여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이슨 에어랩(플레이스테이션4pro로 변경 가능), 애플워치 등 경품과 함께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공정위는 또 변화하는 온라인 유통시장에서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추진 중인 전자상거래법 개정 대국민 설문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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