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사업 참가 기업 모집

디지털경제입력 :2021/03/10 13:33

경기도는 10일 공공분야에 VR과 AR 서비스를 적극 도입하기 위해  ‘경기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VR-AR 콘텐츠를 활용하려는 경기도 시‧군 및 공공기관과 이를 공급할 도내 중소기업을 연계해 공공분야의 VR-AR 콘텐츠 및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참여기업은 공개된 수요처와 연결되어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8개 내외 최종 선발 컨소시엄에 최대 1억 원까지 경기도 지원금을 지원한다. 

선발기업은 경기도 지원금과 수요처 사업비를 합한 최대 1억8천만 원의 개발자금으로 특화된 공공 VR-AR 콘텐츠를 개발하게 된다.

신청대상은 VR-AR 관련 경기도 내 중소기업으로, 수요처 공개사이트에서 수요처 및 사업내용을 확인한 후 희망 공공기관과 컨소시엄을 이뤄 오는 31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관련기사

경기도 임문영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VR-AR 기업에는 공공분야의 판로를 확보하게 하고, 도민에게는 다양한 공공 분야에서 VR-AR 기술을 접할 수 있게 그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며 "교육, 의료, 관광 등 다양한 VR과 AR 공공서비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도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사업공고 및 수요처 공개사이트를 참고하거나 경기콘텐츠진흥원 미래콘텐츠팀에 직접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