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월트 디즈니와 OLED TV의 우수성 알리기 위한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신작 애니메이션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개봉에 맞춰 주요 장면을 활용해 OLED TV의 화질과 눈 건강 우수성을 강조한 OLED TV 프로모션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했다.
영상은 OLED TV가 눈에 유해한 블루라이트(청색광)가 적고, 플리커(화면 깜빡임) 현상이 없어 가장 눈에 편한 TV라고 강조하는 내용이 담겼다. 분량은 30초 정도.
LG디스플레이 측은 "이 영화가 월트 디즈니에서는 처음으로 오프라인 극장과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인 디즈니 플러스에서 동시 개봉하는 만큼 영화 관람을 위한 최적의 TV는 OLED라는 것을 알리기 위함"이라며 "월트 디즈니는 미국 현지시간 4일 온라인으로 중계한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의 개봉 기념행사 중 캐릭터 그리기 등의 코너를 OLED TV로 진행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양사는 긴밀한 협력하에 향후 개봉할 영화와 연계해 OLED TV의 우수성을 소개하는 공동 프로모션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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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창호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부사장)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콘텐츠를 만드는 월트 디즈니와의 협력을 통해 OLED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의 OLED TV 패널은 글로벌 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와 UL로부터 '낮은 블루라이트' 검증과 '플리커 프리' 인증을 각각 획득한 바 있다. 또 블루라이트 방출량을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춰 눈안전 전문기관인 '아이세이프'로부터는 눈에 안전한 TV 인증도 획득했다.